1. Unity build 후에도 로그를 볼 수 있다!
아주 한심하게도 빌드를 한 후에 로그를 확인할 수 없어서 답답하게 UI로 다 찍어보았었다. 그러기를 한달반이 지난 지금에서야 해결했다. 빌드시 Development Build가 있을 줄이야. 저걸 체크하고 빌드하면 빌드창에도 로그가 이쁘게 뜨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.
2. 빌드시 dll문제(ArgumentException) 발생시, 빌드 셋팅을 확인해본다!
gamelift sdk를 붙이고 난 후, 빌드를 하면 자꾸 ArgumentException 이 발생했다. 두시간의 삽질 후 Build Settings → PlayerSettings → Optimization → API Compatibility level 을 확인했다.. .NET 2.0 subset 보다 .NET 2.0 의 호환성이 더 좋다.subset을 사용하는 것 보다 빌드 크기가 커질 수는 있지만 우리는 에러를 잡아야 한다. 호환되지 않으면 호환되도록 빌드시켜야 한다. 별것 아닌데 이 에러 잡느라 고생했다.ㅠㅠ
3. 이미 만들어진 프로젝트를 remote 로 최초 push 할 땐, first commit 을 해주어야 한다!
이미 생성되어진 프로젝트를 공유 git으로 push를 하고자 했다. 그 때 발생된 error: src refspec master does not match any.
error: failed to push some refs to 'https://github.com/id/repos. name.git' 는 first commit을 하지 않을 상태에서 push하여 생긴 오류이다.
바보짓을 하지 않으려면 열심히 공부하고, 열심히 몸으로 부딪히는 수밖에 없겠다 ^______^ 언제까지어깨춤을추게할꺼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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